본문 바로가기

Daily

[ 미국 가정식 ] 요알못 요리못하는여자 홈메이드 오늘뭐먹지?!

Aloha ˘◡˘


오늘의 포스팅은 레시피 없는 자랑용 사진이에요
그래서 .... 레시피때문에 오신분들은 정말 죄송해요 ㅠㅠ
구냥 순수 메뉴 공유 포스팅입니다 !






저는 미국인 남편몬을 둔 따끈따끈한 신혼 2개월차입니다


저의 로기는 자칭 한국인인 (한국인이 되고픈) 미국에서만 27년 살아온 백인 외.국.인 입니다


결혼생활 첫날부터 고민이 바로 저녁메뉴였어요


그래서 매일 한 일이 미국가정식 미국인음식 미국음식 검색이였어요


전 요리를 많이 해본적없는 전형적인 오냐오냐 손에 자란 일반 요알못 여자 입니다


한국음식도 섞여 있긴 하지만 제가 2달동안 저녁으로 인터넷 서치를 통해 만든 요리를 매일 사진으로 혼자 뿌듯하게 남겨놓았는데


문득 그럴일은 없겠지만 저같은 분이 또 계실거라 생각이 들어서 한번 메뉴 공유를 해보려고합니다 우하하하핳


다 처음만들어보는 음식이라 두번은 똑같은맛이 안날요리 하하하핳하핳ㅎ레시피는 아니여도 기억나는 재료 같이 써보도록 할게요


지극히 한국음식을 사랑하는 백인남편과 제 입맛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


그냥 ... 자랑아닌 자랑한번 해볼까하는데 ..
렛츠꼬
시작할게요 !





옛날 어렷을적 엄마가 해주셧던 맛이 그리워서 해봤던 계란옷입힌 설탕토스트 :) 
통밀빵에 해서 별로였는데 다시 일반 식빵으로 도전했더니 정말 맛잇게 우유랑 먹었지롱 




오므라이스 
첫 소스 만들기 도전했는데 남편이 맛없다곸ㅋㅋㅋㅋㅋ
저는 만족했던 하이라이스맛소스 





백종원의 감자채전 
남편이랑 비오는날 점심으로 먹고 박수 짝짝짝 





짬뽕타령하다가 만든 백종원에 불짬뽕내기 플러스 떡 
맛은 ... 쏘쏘 
집앞 마트에서 특템한 비비큐 소스에 6시간 재워놓은 소고기 슈니로기 둘다 눈에서 하트발사 

크 이맛이야





이건 로기 쉬는날 점심 
이거로 배가차? 하고 매번 물어보는 나... 





저 냄비는 ... 그냥 자랑용 
집에 밥통이 없어 슬픈 슈니의 첫 도전 냄비밥
이젠 눈감고도 냄비 밥짓는 뇨자 ( ⁼̴̤̆◡̶͂⁼̴̤̆ )






새.. 생긴건 저래도 나름 맛있었던 우유로 만든 까르보나라 






남편이 먹고싶어한 우렁쌈밥 & 삼겹살 
우렁을 구할수가없어 골뱅이 통조림으로 대체 

둘다 만족한 쌈장과 양배추찜 :)


 



남은 골뱅이로 무침이 먹고싶어 만들었는데 국물 한강 





페이스북에 나온 지퍼팩으로 만든 치즈오믈렛 





감기난 로기를 위해 치킨스프 
처음먹어보는맛인데 오 우리나라 백숙에 샐러리섞은맛

로기보다 제가 만족했어요 치킨스톡 최고 





박나래 통삼겹 오븐구이 
겉은 바삭 속은 촉초크 
전 시간미스로 살짝 덜익어서 느끼했어요 ㅠㅠ





스팸오므라이스 & 토마토소스

마싯셔 으하하 소스실패로 이번엔 토마토소스로 lol





짜장면이 너무먹고싶어서 짜파게티를 사왔어요

삼겹살과 짜파게티 양파 애호박을 추가했어요 
한국 짜장면 너무 먹고싶쟈나ㅠㅠㅠㅠ 흐엉
기대이상으로 맛있었던 짜장면 
남편도 자기가 먹었던 짜장면중에 젤로 맛있다고 해줌
으쓱으쓱 ㅋㅋㅋㅋㅋ





참치스팸마요덮밥
제가 페북충이기도 하고 신전 스팸마요컵밥 너무 먹고싶어 도전 



  


이건 남편이 좋아하는 토틀리니 
저 만두같이 생긴 밀가루 피 안에 치즈만 잔뜩 들어잇어요ㅠㅠ 전 별로 안좋아해요 
탕수육이 너무 먹고싶어서 만든 삼겹살 탕수육 ! 느끼해 죽을뻔했지만 나름 맛있게 먹었습니당 


(사진이 왜... 흔들리는거죠 발로찍어서 그런건가요 ? ㅜㅜ)




스팸돈부리 
계란에 파묻혀 보이지 않지만 로기의 최애메뉴:) 
자긴 이거만 먹고 살수 있다며 ... ㅋㅋㅋㅋ 애기애기 
간장이 주재료인데 일본산 데리야끼소이소스 사용 
더 살짝 시큼하고 달다구리 함니당 :) 





김치비빔국수 +깻잎 
전 깻잎향을 좋아라 하는데 로기는 깨랑 깻잎향을 싫어해서 저한테 이거 깻잎빼면 정말 맛있는거같아! 
라고 한 비빔국수 ㅠㅠ 





토마토스튜 이거 역시 첨먹어보는 요리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소고기와 토마토소스
저희 둘에겐 코스트코는 힘든 곳 같아요... 
냉장고 파먹기용인데 둘다 국물까지 흡입한 맛♥ 





떡볶이가 먹고싶어서 산 오뎅의양이  많아서

남은 오뎅과 스팸 그리고 게맛살과 삶은반숙계란 우동사리첨가

집에서 소맥한잔 캬 


향만 나게끔 샐러리 잎파리 살짝 얹혀주기 

국물이 끝내줘요 :)





된장 삼겹살 
코스트코에서 어마어마한 양 구입으로 당분간은 강제 삼겹살 행 :) 





닭가슴살 오븐구이 이것또한 처음보는 요리
이거 진짜 로기랑 둘이서 우아 하면서 먹은 음식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afleur7&logNo=221198676461&isFromSearchAddView=true

이건 진짜 추천 드리고 싶어서 네이버블로거님 소개드리기!!! 제가 이거 먹고 신기해서 이분 블로그만 따로 저장해두고 메뉴고를때 참고해요 !! 최고


저 토스트는 나름 피자빵만들기 ㅋㅋㅋ 


 



마늘빵 그리고 코스트코 질좋은 la갈비

채소가 가격대가 너무 쎄서 잘 안사게 되는.. 한번 사서 뽕뽑은 파프리카와 아스파라거스 :) 그리고 칵테일 새우넣은 새우파전까지! 냉장고 파먹기 굳 





토마토스파게티 
선드라이와 생토마토 그리고 토마토소스
간단하게 스파게티 완성 ​! 





설날기념 한인마트에서 구매한 고기완자 동그랑땡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웃픈얘기지만 

로기 : 넌 어떻게 처음 만드는 음식을 이렇게나 맛잇게 잘 만들수가 있어? 

라며..... 미안 그건 그냥 튀기기만 하면 된단다 남편이
정말 좋아했던 동그랑땡 





설날에 떡국은 먹어줘야지 덜 섭섭하잖아?! 라며 
너 떡국 먹어봤어? 못먹어봤지? 
너 이거 먹으면 한살 더 먹는거야 ~ 놀려대며 
사실 내가 먹고싶어서 먹은 ㅋㅋㅋㅋㅋㅋㅋ 한인마트에서 득템한 사골육수에 떡과 만두 퐁당퐁당 
잡채가 빠지면 섭하지 남은 파프리카에 당면 ♥ 

남편은 둘다 맛이 안나는 맛이라며 ... 

그게 뭔데?!흥





집에 있는건 식빵뿐... 토스트 말고 먹을만한게 없을까 하다 만든 마늘빵 

남편이랑 둘다 반해서 흡입하고 
둘다 뽀뽀는 내일로 미루자며.... 냄새에 취한밤





치마살에 아스파라거스 
스테이크가 땡낄때 저렴하게 즐겨보세요 :) 
저렴이 코스트코산 와인도 추가 +





김치부추전 
역시나 바삭하게 하지못해 질퍽거렷다는 ..
남편이 전이 먹고싶다고 해서 만든 메뉴 

하와이는 비가오는날이 많아 전먹을 핑계가 많다





남편이 팬케익이 너무 먹고싶다고 해서 아침으로 만들어주었는데 아... 전 이거 만드는거 젤 싫어요 
그 모양을 이쁘고 빤하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ㅠㅠ
그치만 여기에 누텔라 + 생크림 더해서 먹엇는데 어머 이렇게 맛있을수가 ✦‿✦





백종원 멕시칸사라다 
이건 레시피에 당근대신 파프리카로 대체했어요
너무 짜서 전 별로였고 남편은 it was ok 





한번더 등장한 남은 갈비에 당면사리추가

남편이 당면이 이렇게 맛있는거냐며 휘둥그레


그거 양념빨이야 훗





쉬림프 스캠피 또는 버터새우갈릭파스타
남편이 극찬을 해주었던 :)

저는 스캠피 레시피에 백종원 쉬림프박스레시피를 믹스해서 액젓과 선드라이 추가해서 만들었어요
남편이 이탈리아 레스토랑 남부럽지 않다며 흡입을 해서
처음먹어보는 음식이라 전 오리지날맛을 모르니
정말 제 스스로 뿌듯햇던 요리입니다 ㅠㅜ





집앞 그릴이 있어서 패티와 야채 빵 사와서 수제햄버거만들기 :)





일본 S&B골든 커리로 만든 카레
느므느므 맛있어 짱조하

떡국먹고 남은 떡과 고구마 그리고 내사랑 양배추 듬뿍추가 :)

 






​​







참 이렇게 보니 많은 음식을 해먹었구나

저를 만나고 살이 포동포동하게 찐 로기 :)
이제 그만 찌자며 서로 다이어트 약속했지만
단짠단짠이 아니면 맛이없는걸 어떡해 ㅜㅜ

앞으로.... 건강식 만들어 줄께 ♥♥
하와이 채소랑 과일이 비싸서 그래..... ( 핑계 )


메뉴선정에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라면서 홓ㅎ

요리를 배워본적이 없어 소금과 설탕맛으로만 하는 건강에안좋은요리지만

다들 본인의 레시피 추가해서 맛있게 만드세요 !!


급마무리 저는 다음에 또 한번 몰아서 메뉴자랑해볼게요


Mahalo :)